스포츠뉴스

"수비 실수 뼈아프게 반성" 이정후가 그렇게 다짐했는데...자이언츠, 골글 중견수 베이더 영입

작성자 정보

  • 토도사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정후가 시즌 12번째 3루타를 기록했다. (사진=SF SNS)

[더게이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외야 수비의 '구멍'을 메우기 위해 골드글러브 출신 해리슨 베이더를 전격 영입했다. 이번 보강으로 이정후는 중견수에서 우익수로 자리를 옮길 가능성이 커졌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등 현지 매체는 27일(한국시간) 자이언츠가 FA 베이더와 2년 총액 2050만 달러(약 287억원) 규모의 계약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베이더는 2021년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정상급 중견수 자원이다.
해리슨 베이더(사진=MLB.com)

리그 최하위 수비력에 신음한 자이언츠

자이언츠가 베테랑 수비수를 수혈한 배경에는 지난해 리그 최악 수준이었던 외야진의 수비력 보강이 자리 잡고 있다. 자이언츠 외야진의 지난 시즌 'OAA(Outs Above Average·평균 대비 아웃 기여도)'는 -18로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함께 메이저리그 전체 최하위를 기록했다.

특히 주전 중견수로 나섰던 이정후의 OAA는 -5로, 메이저리그 전체 중견수 가운데 '돌글러브'로 악명 높은 LA 에인절스 조 아델(-8)에 이어 두 번째로 낮았다. 송구 능력은 합격점을 받았으나, 수비 범위와 타구 판단 등에서 약점을 노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정후 본인도 이를 모르지 않는다. 지난 21일 출국 인터뷰에서 이정후는 "타격이 안 풀릴 때 수비나 주루로 팀에 기여하지 못하면서 멘탈까지 무너지는 경험을 했다"고 털어놨다. 또한 "자신감 하락으로 콜 플레이나 스타트에서 실수가 있었던 점을 뼈아프게 반성했다"며 수비력 보강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토니 비텔로 신임 감독과 만남에선 "단순히 타격만 잘하는 선수가 아닌 수비와 주루에서도 승리를 돕는 '완성형 포지션 플레이어'가 되고 싶다"는 뜻을 전달하기도 했다. 감독 역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나, 이번 베이더 영입으로 구단이 이정후의 중견수 수비를 크게 신뢰하진 않았다는 사실이 증명된 셈이다.
해리슨 베이더(사진=MLB.com)

"베이더는 확실한 업그레이드"

현지 전문가들은 베이더의 영입을 두고 "중견수 포지션의 확실한 업그레이드"라고 평가했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의 수잔 슬러서 기자가 인터뷰한 한 내셔널리그 스카우트는 "베이더가 전성기보다 속도는 다소 줄었으나 수비 본능과 기술은 여전하다"며 "바람이 강하고 넓은 오라클 파크에서도 충분히 평균 이상의 수비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베테랑 스카우트 역시 "베이더는 좌우 외야 사이를 커버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며 "중요한 순간을 즐기는 자신감이 팀 외야진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수비 불안으로 위축됐던 자이언츠 외야진에 베이더 특유의 밝은 성격과 '스웨그'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공격력도 매력적이다. 베이더는 지난 시즌 14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77, 17홈런, 54타점, 11도루를 기록했다. OPS는 0.796으로 데뷔 이후 가장 높았다. 특히 약점으로 지적받던 우투수 상대 타율을 0.300까지 끌어올리며 주전 경쟁력을 증명했다.

현지 미디어에서는 올 시즌 베이더가 중견수를 맡고 이정후가 우익수로 이동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팀 전체의 수비 효율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선택이다. 강한 송구 능력을 갖춘 이정후가 우익수로 자리를 옮기면 자이언츠 외야진의 수비력은 리그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다. 이정후는 과거 KBO리그에서도 우익수가 주 포지션이었기에 자리 변경에 따른 부담도 적다.

자이언츠는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투수 타일러 말리와 에이드리언 하우저를 영입한 데 이어 베이더까지 품으며 '가성비' 위주 영입을 이어가고 있다. 남은 스토브리그 기간엔 취약 포지션인 2루수 시장을 탐색할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 내야수 CJ 에이브람스 트레이드 제안이 거절당한 만큼, FA 시장과 다른 트레이드 매물을 찾아봐야 한다.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610 / 1 페이지
번호
포토
제목
이름
Member Rank
베팅 슬립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