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보험 가입 안되다니, '휴스턴 슈퍼스타' 코레아-알투베 WBC 불참

작성자 정보

  • 토도사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조형래 기자] 전 세계 야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무대,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슈퍼스타들은 참가하지 않는다.

북미스포츠매체 ‘디애슬레틱’ 등 미국 현지 언론들은 28일(이하 한국시간), 카를로스 코레아와 호세 알투베의 WBC 합류가 불발됐다고 전했다.

매체는 ‘코레아는 휴스턴 구단주 짐 크레인과 WBC 참가 여부 및 계약 보험금 수령 문제에 대해 논의한 결과, 푸에르토리코 대표팀에 합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면서 ‘코레아는 보험 보장이 없으면 코레아가 WBC 기간 중 입은 부상으로 정규시즌에 결장할 경우, 해당 기간 연봉을 받지 못할 위험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매체는 이어 ‘내년 3100만 달러 연봉을 받을 예정인 코레아는 과거의 화려한 부상 이력들 때문에 보험 가입이 더 까다로웠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레아는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코레아는 인터뷰에서 “올해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WBC에 맞춰서 몸을 일찍 만들기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매우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이미 라이브 배팅까지 소화할 정도로 컨디션을 끌어올린 상황이었다. 

그래도 “하지만 비즈니스적인 측면도 이해한다. 보험 없이 경기에 나서는 것은 너무 큰 리스크다”라고 수긍했다.

매체는 ‘MLB 40인 로스터에 포함되어 있으면서 WBC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선수 노조가 합의한 보험사에서 평가를 받는다’며 ‘보험사가 부상 이력을 근거로 특정 선수의 보험 가입이 불가하다고 판단할 경우, 구단이 특별히 동의하지 않는 한 WBC에서 당한 부상으로 결장하는 기간에는 선수의 연봉이 보장되지 않는다’고 상황을 전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제로 2023년 대회에서도 클레이튼 커쇼와 미겔 카브레라가 보험 가입이 불가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커쇼는 보험 문제 때문에 불참했지만 미겔 카브레라는 출전을 강행했다. 디트로이트 구단이 카브레라가 부상을 당하더라도 연봉을 보전해주기로 했기 때문에 다른 결론이 나왔다. 

아울러 휴스턴의 또 다른 스타인 호세 알투베 역시 베네수엘라 WBC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했다. 매체는 ‘리그 관계자들에 따르면 알투베의 불참 역시 보험 문제다’고 전했다. 애스트로스 구단의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도 하지만, 결국 휴스턴은 정규시즌 동안 부상으로 시즌을 망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코레아는 “크레인 구단주가 전화를 걸어서 스프링캠프에 집중해달라고 했다. 그는 우승을 위해 나를 데려왔고 우리 팀은 2025년 이미 너무 많은 부상자가 발생했었다’고 전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투베의 고국인 베네수엘라 대표팀의 감독이자 휴스턴의 벤치 코치이기도 한 오마르 로페즈는 “불행히도 지난해 많은 선수들이 부상을 당했고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이 때문에 ‘만성 부상’의 범주에 포함된다. 그렇게 되면 보험사의 승인을 받기 위해 복잡한 절차를 기다려야 한다. 알투베를 포함해 많은 선수들이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보험 가입 승인이 더더욱 힘들어진 상황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비시즌 오른쪽 발에 경미한 수술을 받았지만 건강하다고 밝혔고 지난 시즌에는 부상자 명단에 오르지 않았다’면서도 ‘하지만 2023년 대회에서 투구에 맞아서 우측 엄지 골절을 당한 바 있다. 이 부상으로 정규시즌 90경기 밖에 출장하지 못했다’라며 알투베의 사례를 언급했다. 알투베 역시 베네수엘라 대표팀으로 WBC 참가를 고대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상황이 여의치 않게 됐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재 휴스턴의 의사 결정 과정에는 짐 크레인 구단주가 깊이 개입되어 있다고 한다. 매체는 ‘크레인 구단주는 선수들이 위험을 피하는 방향을 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jhrae@osen.co.kr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825 / 1 페이지
번호
포토
제목
이름
Member Rank
베팅 슬립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