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Statistics
  • 현재 접속자 603(7) 명
  • 오늘 방문자 21,369 명
  • 어제 방문자 22,339 명
  • 최대 방문자 25,833 명
  • 전체 방문자 188,345 명
  • 전체 회원수 819 명
  • 전체 게시물 191,410 개
  • 전체 댓글수 355 개
연예계소식

'드라우닝 걔' 우즈, 첫 연기 도전…벌써 반응 폭주한 韓 영화

작성자 정보

  • 토도사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TV리포트=허장원 기자] 화제의 그 가수, WOODZ를 시네마에서 만난다. WOODZ의 자전적 에세이에서 출발한 영화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오디션에 불합격한 어느 밤, 의문의 남자가 맡긴 부서진 기타를 연주한 ‘우진’이 저주받은 시간을 가로질러 욕망으로 질주하는 미스터리 쇼트 필름.

작품을 지휘하는 메가폰은 박세영 감독이 잡았다. 그는 첫 장편 영화 '다섯 번째 흉추'로 2022년 부천영화제 3관왕, 서울독립영화제 최우수상, 베를린영화제 비평가 주간, 시체스 영화제, 토리노 영화제 등에 소개되며 세계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또 두 번째 장편 영화 '지느러미'로 로카르노 영화제 신인 경쟁 섹션에 초청되며 한국 영화의 차세대 감독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세영 감독은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장르 영화가 선사하는 감각들에게 바치는 편지이자, 장르 속에서 새로운 시도들을 담은 영화다. 이 영화는 불완전하고 질주하는 감각들, 과하고 감정이 넘치는 순간들로 화면을 가득 채우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화제의 그 가수, WOODZ의 첫 스크린 데뷔작

자작곡 ‘Drowning’으로 폭발적인 역량을 확인시키며 솔로 뮤지션으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는WOODZ가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둔 가운데, 그의 첫 영화이자 연기 도전으로 압도적인 기대감을 더했다. 이번 작품에서 WOODZ는 거부할 수 없는 기회와 선택 앞에서 내면의 깊은 욕망으로 질주하는 인물 우진을 맡아 뛰어난 비주얼과 탄탄한 연기로 팬들은 물론 장르 영화 마니아들과 관객들까지 매료시킬 예정이다.

또 전자음악 프로듀서이자 영화, 광고 음악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이랑의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션 OS earth가 기획을 맡으며 기대감을 한층 배가시켰다.

▲티저 포스터 공개, 관객 호기심 자극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부서진 기타를 들고 어딘가로 질주하는 ‘우진’의 모습이 인간의 욕망에 관한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의 강렬한 서사를 예고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무언가를 찾는 것 같기도, 누군가에게 쫓기는 것 같기도 한 우진의 긴박한 모습은 저주받은 기타로 인해 자신의 깊은 내면과 마주하게 되는 우진이 미스터리한 남자 남기와 엮이면서 어떤 저주의 소용돌이로 빠져들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베일에 감춰져 있던 미스터리의 조각을 담은 티저 포스터의 공개로 이제껏 보지 못한 신선한 장르 영화의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는 팬들의 관람 욕구는 더욱 거세지고 있다.

함께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오랜 시간을 겪은 나무의 이미지만으로 미스터리 쇼트 필름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자극했다. 자신의 음악을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우진이 부서진 기타를 얻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와 연결되는 서사를 숨기고 있는 나무의 정체는 영화를 통해 밝혀진다.

▲든든한 지원군 합류, 흥행 보증 배우진

우진의 누나 시은 역은 주목받고 있는 배우 정회린이 맡았다. 최근 드라마 '프로보노'와 영화 '다른 것으로 알려질 뿐이지'를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로 실력을 입증한 정회린은 극중 동생 우진과 함께 가수를 꿈꾸며 기타 수리점 해피기타를 운영하는 시은을 연기했다. 불안과 혼란에 빠진 동생 곁을 지키며 선택의 기회를 건네는 인물로, 이야기의 결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우진의 앞에 갑자기 등장한 의문의 남자 남기 역에는 저스틴 민이 캐스팅됐다. 저스틴 민은 코고나다 감독의 영화 '애프터 양'에서 로봇 인간 양을 연기하며 섬세한 연기력으로 국내외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가 연기 할 남기는 우진에게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부서진 기타의 수리를 맡긴 뒤 홀연히 사라지는 인물로, 저주받은 기타와 함께 등장하는 이야기의 핵심 인물이다.

이번 작품에서 우진과 남기는 욕망과 저주가 교차하는 서사의 중심축을 완성할 예정이다. 특히 서로 다른 영역에서 활동해온 두 사람의 만남은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감각을 결정짓는 핵심 포인트다.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음악과 영화, 장르와 단편의 조합이 만들어 내는 강렬한 감각과 시네마적 쾌감을 예고해 관람 욕구를 높였다. 음의 준비, 실현, 정지의 의미를 담은 기타 주법에서 따온 타이틀은 관객들에게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가 전하는 주제와 메시지를 한 번 더 되새기게 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와 영화 사이 경계를 아슬하게 넘나들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선사할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는 2월 26일 전국 CGV 및 주요 예술극장에서 동시 개봉한다.

허장원 기자 hjw@tvreport.co.kr / 사진=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에코글로벌그룹, '슬라이드 스트럼 뮤트' 캡쳐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552 / 1 페이지
번호
포토
제목
이름
베팅 슬립 0